본문 바로가기

맛과멋

[리뷰] 가죽 케어 제품 MUSTANG PASTE 머스탱 페이스트

얼마 전 울버린 1000마일을 구매하게 된 나는 가죽 케어 용품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다. 울버린 말고도 하나 둘 씩 늘어가는 가죽소재의 신발들을 관리하기 위해 몇번 검색을 해보니 나같이 케어에 뭣도 모르는 이들을 위해 그냥 덕지덕지 발라두기만 하면 어느정도는 가죽 케어가 가능한 제품이 있었으니..

 

 

MUSTANG PASTE.. 머스탱 페이스트 되겠다.

자 오늘도 호갱짓 했다. 말기름 모아 100ml 정도 되는 용기에 담은 걸 6만원 돈 주고 구매하다니..

 

 

100% 자연 말기름을 추출해서 만들었단다. Flier, biker, worker, western 등등 부츠류의 천연 가죽에 포괄적으로 쓸 수 있단다.

 

 

이 면은 뭐라는지 모르겠다... 영어인데 뭔가 길고 그냥 읽기싫어어ㅓ어러어

 

 

뭐. 쓰여질만한 용도에 대해 적혀있다. 이 오일이 쓰여질 만한 가죽이 쓰인 의류, 신발, 잡화 등에 대해 나열되어 있다.

 

 

네츄럴 홀스 오일이라니.. 나도 제주도에 가서 말들 빗으로 쓰다듬어 주면서 말기름 모아 장사나 할까..... 100ml만 모으면.. -_-

 

 

@_@... 뭐야 이 일본어.... 이 머스탱페이스트 .. 알고보니 서양산인 척 하는 일본제품.. 이었다 -_-

 

 

까보면, 겉보기엔 굳어있어보인다.

 

 

근데 손가락으로 손을 대서 몇번 문지르면

 

 

손가락의 체온으로 인해 굳어있는 말기름이 녹으면서 점성이 좀 있는 액체화가 된다. 그냥.. 로션같은 정도??

 

 

발라줘본다. 뭐.. 얼마나 때깔이 달라질지, 이 말기름 발라줄 땐 손으로 발라주는게 좋단다. 뭐 가죽에 바를때 손가락의 체온이 제품을 잘 녹여주어 가죽에 더 잘 스며들게 해준다나.. ㅎㅎㅎ 그렇구나 ㅎㅎㅎ

 

 

음..?

 

 

방금 발라줘서 그런지.. 확실히 윤기가 도네,

 

 

오 점점 말라가면서 확실히 가죽 색감이 활력이 돋는 느낌이다.

 

 

그..그래? 손가락으로 잘 비벼줘야 손가락의 체온이 더 말기름을 가죽에 잘 스며들게 해준다고? 쓰담쓰담..

 

 

묵어있던 캐링턴도 꺼내와 준다. 너도 발라줘볼게. 이건 이미 한 1년 신었는데, 일단 발라주기 전에 가죽 클리너로 한번 쓱쓱 닦아준 상태다. 오 아직도 닦아주니 깨끗한 편. 닥터마틴 내구성 좀 좋네. 그치만 신발 안쪽엔 꽃무늬가 있는데 그 문양은 좀 지워진 상태다.

 

 

한쪽만 발라주고 찍어주어보았다.

 

 

오 역시 발라준거랑 안발라준거랑 뭐가 좀 틀리다.

 

 

그래 원래 저런 약간 물빠진 듯한 남색이 아니라, 새거였을 떄 이런 색감 이었던 기억이 어렴풋이 난다.

 

 

이 버건디 슈즈는 닥마 ... 아 모델명을 까먹었다. -_- 다른 부츠브랜드의 포스트맨 류 슈즈랑 비슷하다.. 닥터마틴에서는 블랙과 이 버건디 색상두가지가 나왔는데 이 버건디 색감이 좋아서 구매했던.. 대략 2년 전에 구매했던 걸로 기억한다.

 

 

이렇게 유광 가죽은 와일드 레더가 아닌건가?? 그래도 어쨌든 가죽은 가죽이니까 케어용품 일단 발라줘본다. 여기엔 바르는게 아니면 어쩌지.. ㅎㅎ

 

 

써로굿엔 바르는게 맞는거 같긴한데.. 오일을 또 잘못 바르면 부츠의 색깔을 망친다 그랬는데,, 이런건가..? 왼쪽이 머스탱 말기름 발라준 모습인데, 뭔가 색감이 컨트라스트가 짙어진 느낌이 난다. ㅎㅎ

 

 

에잇 모르겠다. 그냥 다 발라준다. ㅎㅎㅎ 케어용품이니 그냥 쳐발쳐발해주면 가죽에 좋겠지 뭐

 

 

오, 난 근데 원래의 색에 비해 이 약간 뭔가 조금 탄 듯한 색감 .. 맘에든다............... ㅋㅋㅋㅋ

 

 

운동화. 세무, 스웨이드 재질을 제외하고 머스탱을 발라줄 만한 '가죽으로 만들어진' 슈즈는 몽땅 다 발라버렸다. ㅋㅋㅋㅋ

이제 한 삼일 지나고 오일이 자연스럽게 녹아 증발 했을 때 어떻게 변했는지 함 지켜봐야겠다. ㅎㅎ

 

P.S)

머스탱 페이스트는 가죽 의류 전문 도메스틱 브랜드 디아프바인 온라인스토어에서 구매했다. 그나마 이곳이 국내에서 구입할 수 있는 가격 중 가장 착한 가격으로 판매중이다.

 

디아프바인 <<<

나만 호갱이 될 수 없다. 가죽 제품을 많이 가지고 있고 케어가 필요하다고 생각드시는 분들은 구매하시길 ^^;